티스토리 뷰
목차
올해 4월 뉴진스(NewJeans) 멤버 혜인이 연습 도중 발등에 미세 골절이 발생하는 부상을 입어 잠정 스케줄을 중단하는 일이 발생해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20일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 측에서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혜인은 지난 4월 발등에 미세 골정이 발견된 이후 치료와 회복에 전념해 왔다. 최근 진행한 검사에서는 골정 부위가 유합 중인 상태로 확인되었고, 향후 1개월간은 점진적으로 움직임을 늘려나갈 것을 권고받았다."라고 밝히면서 혜인의 복귀를 시사했습니다.
그 결과, 혜인은 의료진 소견을 바탕으로 소속사 어도어와 충분한 논의를 거친 끝에 6월 26일과 27일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하는 뉴진스 단독 팬미팅 '버니즈 캠프 2024 도쿄 돔'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는 이번 혜인의 도쿄돔 팬미팅 참석과 관련된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공식 입장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어도어입니다.
뉴진스 혜인의 건강 상태 및 향후 스케줄 관련하여 안내 말씀드립니다.
혜인은 지난 4월 발등에 미세 골절이 발견된 이후 치료와 회복에 전념해 왔습니다.
최근 진행한 검사에서는 골절 부위가 유합 중인 상태로 확인하였고, 향후 1개월간은 점진적으로 움직임을 늘려나갈 것을 권고받았습니다.
위 의료진의 소견을 바탕으로 멤버와의 충분한 논의를 진행하였고, 혜인은 오는 6월 26일과 27일에 있을 ‘Bunnies Camp 2024 Tokyo Dome’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충분한 재활 기간이 필요한 만큼, 어도어는 혜인의 부상 부위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팬 여러분과의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혜인의 참여 구간에 대한 내용을 조정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퍼포먼스에서는 제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동일한 이유로 음악방송/퍼포먼스를 포함한 일본에서의 ‘Supernatural’ 공식 활동 또한 참여가 어려운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혜인의 컨디션 및 의료진 소견에 따라 음악방송/퍼포먼스 외의 스케줄에 대해서는 유동적으로 최대한 참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후 예정된 국내 음악 방송에서는 5인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그동안 혜인의 건강을 걱정해 주신 팬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충분히 안정적으로 회복됐다는 의사 소견을 받고 나면 공식 활동에 합류할 예정이오니 팬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어도어가 밝힌 공식 입장문에 따르면, 혜인은 이번 공식 일정에 참가하지만 아직까지 완치되지 않은 부상과 재활 기간을 고려하여 참여 구간의 조정이 있을 것이며, 일부 퍼포먼스에서는 제한적인 참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팬미팅과는 다르게 음악방송 및 퍼포먼스가 포함된 일본에서의 'Supernatural' 공식 활동에 대해서는 불참을 알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혜인의 컨디션에 따라 각종 다양한 스케줄에 유동적으로 최대한 참여하고, 이후 예정된 국내 음악 방송에서는 5인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혀 팬들에 거 연민과 기쁨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걸그룹 뉴진스(NewJeans)는 5월 24일 컴백 이후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걸그룹 뉴진스가 소속된 어도어의 경영권과 관련하여 많은 말들이 오고 갔지만 현재 일본 데뷔와 동시에 팬미팅 및 일본 대표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뉴진스는 그간 애플, 코카-콜라, 파워퍼프걸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도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그룹으로서의 가치를 보여줘 왔습니다. 이번 일본 데뷔와 더불어 앞으로 이들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